Current Date: 2024년 07월 15일

전시/미술

아트소향, 감성빈 개인전

(전시)아트소향은.png

아트소향은 오는 613()부터 713()까지 감성빈 작가의 개인전 ‘Do not go gentle into that good night’을 개최한다.

북경 중앙미술학원 출신으로 미술계 평단과 시장에서 모두 주목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감성빈 작가의 전시는 아트소향에서 열리는 그의 세 번째 개인전이다.

전시 제목인 ‘Do not go gentle into that good night (순순히 어두운 밤을 받아들이지 마오)’는 영국 웨일스의 시인 딜런 토마스(Dylan Thomas, b.1914-1953)의 시에서 참조한 것으로, 딜런 토마스의 시에서 으로 은유되는, 처연하고 아름다운 삶의 황혼을 맞이한 인간의 생명과 의지를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전시장에서 실제로 작가가 이번 개인전을 준비하며 들었던 프랑스 기반의 이탈

리아 작곡가 프란체스코 디안드레아(Francesco D'Andrea)‘Moon Waltz(2nd Movement)’가 흐르는 가운데, 작가가 반복적으로 접하며 깊이 공감한 딜런 토마스의 ‘Do not go gentle into that good night’ 시 전문이 전시장 벽면에 부착돼 관람들이 그의 작업 세계로 깊이 빠져들 수 있도록 했다.

회화와 조각의 구분이 더이상 없는 감성빈 작가는 본연의 정체성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적 회화 세계를 구축해왔다. 사람의 감정이 오롯이 담겨 있는 조각으로 시작해 회화로도 그 영역을 넓혀 왔으며, 인간의 감정 중 특히 슬픔에 주목해 작업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온라인 전시 플랫폼 코리안 아티스트 (https://www.koreanartist.com/)’통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전시되는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작품 구매가 가능하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