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7월 15일

웰빙요리교실

고구마 줄기 중멸치 볶음

요즘 뭐든 빨리 나온다 싶더니 벌써 시장에 고구마 줄기가 보이기 시작했다. 고구마 줄기가 나온거 보니 여름이 온 것 같다. 여름철에만 먹을 수 있는 귀한 식재료인 고구마 줄기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 건강관리에 더 유의해야 할 것 같다. 청국장은 모두가 알다시피 콩으로 만든 발효식품이다. 콩은 밭에서 나는 고기 또는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릴 만큼 높은 단백질과 몸에 좋은 영양소들을 가지고 있…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입맛은 사라지는 본격적인 여름이 왔다. 이럴 때일수록 잘 챙겨 먹어야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둥근 호박은 조선호박 혹은 풋 호박이라고도 불린다. 입 맛없는 여름에 제철 음식을 안…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환절기라 특히 건강을 신경 써야 할 시기가 왔다. 궁합에 맞춰 먹는 음식은 보약보다 더 좋다는 말이 있다. 브로콜리는 전세계가 인정하는 건강 푸드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 수많은 비…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이 김치이다. 이제는 전 세계 사람들이 김치의 효능을 다 알고 있을것 같다. 김치는 지역과 재료, 방법에 따라서 종류가 아주 다양하다. 또 종합보양식으로도 불릴수 있…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우리나라 식탁에서 절때 빠질 수 없는 식재료가 된장이다. 구수한 맛을 자랑하는 된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슈퍼푸드이기도 하다. 콩이 된장으로 발효되는 과정에서 암 예방에 좋은 성분이 많이 생성되게 되어…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떡갈비는 인절미를 만들 때처럼 고기반죽을 오랫동안 치대서 만들어서 떡갈비라는 설이 있다. 또 효부들이 이가 약하신 부모님께 고기를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만들어서 떡갈비 본래 이름이 효갈비 또는 노…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뿌리채소 연근의 제철인 가을이다. 조선시대의 신사임당의 쇠약해진 건강을 되찾게 해준 음식이 연근이다. 연근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귀중한 약재이기도 하다. …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명엽채는 부드러운 명태살로 만든것이다. 우리 몸 안의 모든 화독을 풀어주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 담백하다.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 골다공증에 좋다. 살짝 구워도 먹어도 맛이 좋지만 밑반찬으로 만들어 …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여름 제철 채소 박입니다. 박은 제비가 물어다 준 씨앗으로 흥부가 탔더니 금은보화가 쏟아지던 그 박 맞습니다. 식물성 칼슘이 풍부해 발육이 늦은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좋으며 골다공증에 좋은 …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여름철만 되면 생가나는 밥도둑 채소 호박잎입니다. 호박잎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산화작용을 해서 암세포의증식을 막아 주고, 눈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건강에도 도움이되고,많은영양소…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잎부터 뿌리까지 버릴거없이 다 먹을 수 있는 땅속의보약 또는 젊음의묘약이라 불리는 채소 우엉입니다. 옛기록에 우엉을 오래 먹으면 오장이 나쁜기운을 몰아내고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않는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봄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제철나물입니다. 알싸한 특유의 향과 맛으로 식욕을 돋우고체내의 염분을 배출시키는 봄 채소입니다.취나물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데 그중에 비타민A의 함량이 높습니다.체내의 노폐물…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땅의 힘을 가지고 자라는 뿌리채소 더덕은 산삼보다 귀한 식재료입니다. 더덕의 사포닌성분은 기관지를 건강하게 할 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과 혈관 속 기름때를 줄여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더덕은 찬성질이라 따뜻한…

안성맞춤 웰빙요리교실

땅속의보약이라불리는뿌리식품우엉은다양하게먹을수있습니다. 우엉은식이섬유가풍부해변비에도좋지만프로바이오틱스가함유되어있어장환경까지도좋게해줍니다.천연인슐린으로불리는이눌린성분을함유하고있어당뇨병관리에탁월한효능이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