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7월 18일

전시/미술

아트소향, 정영환 개인전 < Silent Forest >

아트소향.png

아트소향은 푸른 숲의 작가로 알려진 정영환(1970~)의 개인전 < Silent Forest >를 오는 202451()부터 61()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정면에서 바라본 식물들이 모여 비현실적이지만 어딘가에 존재할 것만 같은 이상향의 숲의 모습을 담은 ‘Mindscape’ 연작을 중심으로 다수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영환의 작업은 자연과 세상을 관조하는 방식이 진경(眞景)의 표현이 아닌 계획된 조경(造景)에 의한 풍경이다. 철저하게 작가에 의해 계산된 공간과 조형적 표현의 과정은 은유적으로 건축의 과정과 닮아있으며 정영환 특유의 푸른색을 만나 시공간을 초월한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정영환이 그려낸 숲은 자연 그대로의 풍경이 아닌 자연의 일부를 발췌한다는 표현에 빌어 그가 수집한 이미지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형태다. “숲과 나무를 1차원적으로 해석하여 평면적으로 배치했다라는 작가의 말처럼 일렬로 늘어선 크고 작은 나무와 이파리들은 수직과 수평, 숭고함과 평온함 속에 건축적으로 조경된 숲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작업을 위해 수집한 자연은 각기 다른 시간의 흐름과 역사를 갖고 있다. 작가는 그렇게 다른 시간의 장소와 기억, 역사 등을 한 화면에 뭉쳐 또 다른 시간과 풍경, 의미로 만들어낸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