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7일

종합

임시수도기념관, ‘피란학교 천막교실’ 운영

참고자료(피란학교 천막교실)-썸네일용.jpg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근현대역사관 소속 임시수도기념관은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주말에 초등학생 3~6학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피란학교 천막교실을 개최한다.

피란학교 천막교실은 임시수도기념관 야외 천막교실에서 진행하는 체험 수업으로, 피란수도 부산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시청각 수업 및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42~4, 51~2주 토·일요일 각 1회씩총 10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피란수도 부산의 문화·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의 및 전시관 해설 투어 후 대한도기 이미지를 활용한 전사 머그컵 꾸미기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4~6학년은 보호자 1명과 팀을 이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각 교육일 해당 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시 통합예약시스템(reserve.busan.go.kr)을 통해 선착순(회당 8) 접수로 진행된다. 보호자가 대리로 신청할 수 있지만, 한 아이디(ID)당 한 명의 학생만 신청할 수 있다.

동진숙 시 임시수도기념관장은 피란학교 천막교실을 통해 전쟁의 참혹함 속에서 피어난 부산의 문화·예술을 배우고 체험해보는 것은 물론, 부산이 한국전쟁기에 대한민국 임시수도이자 문화·예술의 중심지 역할을 한 중요한 곳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임시수도기념관 누리집(www.busan.go.kr/monumen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51-231-6341)로 문의하면 된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