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7일

종합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선정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png

부산형 워케이션 거점센터 사무공간(사진=부산시 제공)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가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인테리어 부문(사무공간) 본상에 선정됐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하노버에 위치해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독립적인 디자인 기관인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에서 주관하는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상이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동구 아스티호텔 24)2022년 행정안전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에 선정된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의 핵심 업무공간으로, 시원한 전망과 함께 독립된 업무공간 폰부스 회의실 이벤트라운지 미니바 등으로 구성됐다.

어워드를 주관하는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부산 워케이션 센터는 탁 트인 바다 전망과 효율적인 실내 업무공간 배치로 일의 효율성 향상은 물론 사용자들의 재충전이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돼있다라고 평가했다.

특히, “인구소멸의 대안으로 인구감소지역 내 생활인구 유치를 위한 거점센터를 조성·운영해 공공성을 확보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국제 디자인 수상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워케이션 도시 부산의 브랜딩과 전략적인 글로벌 홍보 마케팅 추진으로 증가하는 워케이션 수요에 대응하고 국내외 핵심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유혜민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