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7일

종합

사상구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식 개최

사상구.png

(사진=사상구청 제공)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지난 19() 오후 5시 사상구청 별관에서사상구장애인체육회 사무국개소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병길 구청장, 윤숙희 구의장, 김창석 시의원 및 구의원,강해원 사상구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이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상구장애인체육회 사무국은 장애인들의 생활체육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상구청 별관 1(면적 35)에 위치하며 사무국장 1, 장애인체육지도자 3명 등 총 4명이 근무한다. 밀착형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4년부터 장애인체육회에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3명을 재배치하여 구군 실정에 맞는 생활체육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

사상구장애인체육회는 2012년 부산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장애인들의 생활체육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설립됐으며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 진작을 위해 볼링, 탁구, 태권도, 뉴스포츠 등 다양한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202310월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개최된 제4회 사상구장애인볼링대회에는 장애인 등 150여 명이 참여해 성료를 이뤘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사상구장애인체육회 회장으로서 장애인 누구나 스포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장애인 생활체육 육성과 저변확대를 위해 더욱 세심히 챙기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