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6일

사회

부산시 2021년 가족친화인증 컨설팅 실시

부산시는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확대로 가족친화문화를 확산하고자, 831일까지 관내 희망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인증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컨설팅은 신청 기업·기관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분야는 가족친화 신규인증 신청 안내, 인증 유지관리를 위한 경영 컨설팅, 일하는 방식 및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만들기 문화개선 컨설팅 등이다. 참가 신청은 부산광역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wlb.or.kr)에서 하면 된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각종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해 심사를 거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은 전국에 총 4,340개사가 있고 부산에는 255개사가 있다.

해당 기업·기관의 임직원들은 부산시의 인센티브 30개와 중앙부처·지자체·은행의 인센티브 220개를 통해 각종 문화시설 요금 할인, 금융 우대지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부산시는 가족친화인증 컨설팅뿐만 아니라 가족친화적 직장환경과 사회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 전반에 가족친화문화를 확산해 가고 있다.

특히 일하는 부모를 위한 맞춤형 온라인 정보제공 플랫폼인 직장맘 직장대디 정보톡톡(http://www.lb.or.kr)’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인 근로자 응원 프로젝트시민소통형 홍보를 위한 균형이의 워라벨TV’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찾아가는 직장교육우수기업 사례 발굴워라밸 시민 캠페인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