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사회

여성구직자 및 여성 예비창업자 ‘라이브 커머스’ 교육생 모집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111일부터 19일까지 직업교육훈련 라이브 커머스 창업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판매자와 시청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비대면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새로운 유통경로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강의는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 있는 여성구직자 및 연 매출 팔천만 원 미만의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라이브 커머스 분야 현황과 판매전략 등 서울과 부산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강사진의 실습 위주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의 이해 라이브 커머스 소통 진행법 상품 기획 및 라이브 방송 제작 현재 활동 중인 쇼호스트의 실전방송 시뮬레이션 사전 제작물 디자인 상품의 스토리텔링 방법 팀별 애장품 실전 라이브 판매 및 피드백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은 면접을 통해 20명을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여성구직자 및 여성(예비)창업자는 오는 2812시까지 신분증 지참 후 여성문화회관을 방문해 면접을 받으면 된다. 선정 결과는 1029일에 개별 통지된다.

김정희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관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교육을 기획하고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여성문화회관 누리집(https://www.busan.go.kr/wcc)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51-320-8346)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