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종합

부산시립미술관, 국제주제기획전 ‘이토록 아름다운’ 개최

문화(전시)-부산시립미술관.jpg

                                             박형근 작 금단의 숲

 

부산시 시립미술관은 오는 912일까지 미술관 3층에서 2021년 국제주제기획전 이토록 아름다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토록 아름다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라는 재난의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미술과 미술관의 역할을 고민하며 기획된 전시로,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시대에서 우울과 불안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예술이 주는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용기를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이번 전시는 강태훈, 염지혜, 박혜수, 다비드 클레르부, 휘도 판 데어 베르베 등 국내외 현대미술의 중심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11명의 주요작가가 참여해, 예술의 아름다움이 주는 위로와 숭고의 가치를 주안점으로 두는 동시에 예술가들의 사회적 실천을 보며 함께 사유하고 함께 감각하는 숭고한 체험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한다.

전시내용은 오늘로부터-상상을공백으로부터-사유를대자연으로부터-용기를3개 섹션에, 현시대를 고찰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작품 50여 점으로 구성됐다

전시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13회씩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1회당 30명까지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혜경 부산시립미술관 관장은 이토록 아름다운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미술의 오랜 역할과 기능을 뒤돌아보고 그에 대해 고민하며 쾌와 치유, 위로를 전달하는 전시라며, “전시를 통해 우리 시민들이 아픔을 치유하고 새로운 시대에 대한 용기를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성경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