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4일

종합

시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제15회 부산가족축제’ 개최

부산가족축제.png

    

부산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오는 517일부터 30일까지 15회 부산가족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가족축제는 부산시가 주최·주관하고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족을 응원하고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겨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행사는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먼저 가족영상제는 시민이 생각하는 가족의 의미를 가족 일상 영상에 직접 담아내는 공모전이다. 3분 이내의 브이로그 등 영상파일을 524일까지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이메일(bsfamilyne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5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홈크닉(home+picnic)’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가족들에게 각 가정에서 야외 나들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꾸러미를 제공하는 행사다. 참가신청은 512부터 부산가족축제 홈페이지(http://부산가족축제.kr)에서 할 수 있다. 이후 최종 선정된 1,200가정은 517일부터 18일까지 지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홈크닉 꾸러미를 직접 수령하면 된다.

그 외 부대행사로 지난 1~14회 부산가족축제에 참여했던 사진을 인증하는 축제 소환 이벤트다양한 홈크닉 방법, 사진 등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나만의 홈크닉 즐기기코로나 극복을 위한 댓글 이벤트 ‘BYE 코리아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가족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1-330-3406)로 문의하면 된다.

유시윤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