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6일

맛집/멋집

자연을 고스란히 밥상에 담은 맛집


채식쌈밥 전문점 정림 쌈장명가
 

9.jpg
자연식 약선요리점으로 유명한 동래구 수안동의 '정림(대표 정영숙)'이 최근 동래구 명장동 시실로 고개 정상에 채식쌈밥 전문 쌈장명가를 오픈했다.
 
정영숙 약선요리연구가가 직접 만들어내는 이곳은 동래본점, 신세계센텀점에 이은 세번째 분점. 세 곳 모두 직영 운영되는 정림의 약선요리는 매절기마다 그때 그때 약성이 가장 좋은 시기의 야생초, 야생뿌리, 야생열매등 100여가지의 약초들을 5년 이상 숙성 발효시켜 만든 효소액으로 음식의 맛을 내기로 유명하다.
 
화학조미료에 길들여진 현대인에게 우리조상들이 자연 입맛을 재현해내며 건강한 밥상문화를 연구개발해온 정영숙 약선요리가가 직접 연구개발한 음식들을 만날 수 있다.
 
8.jpg

정영숙 대표는 그동안 음식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과 민족의 혼을 지키며 한국의 음식문화를 세계화하는데 기여해온 인물. 정대표는 "사람의 몸은 매일 섭취하는 음식물에 의해 만들어지므로 매일 먹는 음식 중 약성이 있는 음식을 선별하여 섭취하면 질병을 예방할 뿐만아니라 치유도 가능하다는 한의학이론을 바탕으로 한 웰빙음식을 내고있다"며 아울러 "제대로 된 식습관과 적절한 일상생활이 유지한다면 최고의 건강생활이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예부터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말이 있듯 먹는것이 바르지 못하면 병이 생기고 병이 생겨도 식을 바르게 하면 병이 낫는다고 해석할 수 있다는 그는 제대로 된 밥상이 최고의 주치의라고 강조하는 정대표는 바른 먹거리를 알리는데 힘써왔다.
 
지난 십수년간 자연밥상을 알리는데 주력해온 정대표는 고객들의호응에 입어 신세계 센텀점에서 우리 콩과 재료만으로 5년이상 숙성 발표시킨 된장 고추장 간장으로 조리한 장아찌류 김치 기타 반찬들과 18가지 재료만을 선별해 들어간 약선 비빔밥을 선보이는 등 테이크아웃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전통약선요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장뷔페와 도시락 주문도 병행한다.품격있는 한식 코스요리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수안동 동래본점에서, 다양한 쌈류와 야채 등 채식쌈밥을 즐기고 싶다면 시싯골 고개마루 정상에 위치한 쌈장명가를, 입맛이 없을 때 자연식으로 건강을 채우고 싶다면 오다가다 쇼핑까지 겸할 수 있는 신세계 센텀점에서 비빔밥 한그릇 맛보는 것도 좋을 듯.
 
특히시실로 쌈장명가는 가벼운 모임과 행사를 겸할 수 있는 단체 예약도 가능해 연말연시 모임하기에도 제격이다. 멸치쌈밥 1만원. 제육쌈밥 1만2천원. 불고기쌈밥 1만5천원. 10여가지쌈류에 오감만족 밑반찬이 보기에도 풍성한 자연밥상이 일미다. 쌈장명가552-4400, 정림 동래본점 552-1211, 신세계센텀시티점 745-2183
 
[2012년 12월 21일 제37호 18면]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