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0일

레저/여행

오감충족 풍성한 부산 가을 축제의 현장


하늘은 높고 집에만 있기 아까운 쾌청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10월에는 부산지역의 축제들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친구·가족단위로 체험하기 좋은 행사가 많은 만큼 축제분위기 속에서 가을을 한껏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편집자 주]




기장철마한우불고기축제

1 철마한우불고기축제.jpg

 


‘기장철마한우불고기축제’가 오는 10월 6일(금)부터 9일(월)까지 기장군 철마면장전천 들녘에서 펼쳐진다. 축제기간에 청정자연이 살아 숨쉬는 철마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와 먹거리 행사가 함께 이뤄진다. 전국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철마한우를 맛보고, 흥미진진한 체험들을 해 볼 수 있다. 주요행사는 1년에 딱 한번 있는 최고급 먹거리 한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 운영, 한우정량달기 등 한우를 소재로 한 즐거운 체험, 한우육회 무료시식, 즉석노래자랑과 콘서트 등 공연, 지역농산물 깜짝 경매, 경품권 추첨 등이다.




허심청브로이 옥토버페스트

2 허심청옥토버페스트.PNG

 


호텔농심 야외마당에서는 10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정통독일맥주축제인 ‘2017 허심청브로이 옥토버페스트’가 개최된다. 호텔농심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세계3대축제인 독일 옥토버페스트를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다. 행사일에는 호텔농심에서 직영하는 허심청브로이에서 직접 제조하는 정통독일 맥주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주방장이 엄선한 안주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축제의 흥을 돋울 허심청브로이 라이브밴드의 공연 등 다양한 무대행사를 통해 독일옥토버페스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체험코너 및 포토존 등도 마련된다.





대한민국 온천 대축제

3 대한민국온천대축제.PNG

 


‘대한민국 온천 대축제’가 오는 10월 19일(목)부터 10월 22일(일)까지 호텔 농심앞마당, 허심청 앞 도로변, 도시철도 온천장역 하부 공간 등에서 열린다. ‘2017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동래온천에서 “뜨겁게 놀래! 동래온천 올래?”라는 슬로건으로 바쁜 삶과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 속 축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온천으로 회복하고 삶의 온도를 높여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개막 및 축하공연에 이어 용왕제&용왕대제 퍼레이드, 온천주제관 운영 등이며 이외에 공연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들이 알차게 펼쳐진다.




부산자갈치축제

4 부산자갈치축제.PNG

 


오는 10월 19일(목)~10월 22일(일)까지 부산자갈치시장 일원, 유라리광장, 광복로등에서는 ‘제26회 부산 자갈치축제’가 열린다. 해양수산물 먹거리 축제인 부산자갈치축제의 여는 마당은 유라리 광장 앞에서 용신제와 만신제에 이어 26주년을 기념하는 거리퍼레이드, 개막식전 공연으로 해오름전통무용단, 자갈치축제 개막축하 멀티미디어쇼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마당을 통해 요리경연대회, 무료시식회, 자갈치축제 체험마당, 전국각설대축제, 아이돌 공연, 각종 무대공연, 싱싱한 수산물과 좋은 품질의 건어물을 구입할 수 있는 자갈치특산물 판매전 등이 운영된다.




동래읍성 역사축제

5 동래읍성역사축제.jpg

 


‘동래읍성 역사축제’가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동래문화회관, 읍성광장, 온천천(세병교) 일원에서 열린다. 역사와 전통의 향연인 이 축제의 핵심프로그램(killer Contents)은 동래읍성전투의 재현이다. 임진왜란 당시 “전사이가도난”을 외치며 목숨으로 읍성을 지키고자
했던 송상현 부사와 읍성민들의 처절한 항쟁을 재조명하여 연출함으로써 관람객들을 극중의 일원으로 동화시키며 감동과 전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행사로는 동래부사행차 길놀이, 동래성전투실경뮤지컬, 동래세가닥줄다리기, 동래온천용왕제 길놀이, 동래장터재현, 동래파전 주막 등이 있다.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6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jpg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이 10월 22일(일)부터 10월 31일(화)까지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외 영화의전당, 부산시민공원, 해운대 등에서 펼쳐진다. 아시아인들이 아시아 문화와 한류로 하
나 되는 염원을 담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은 세대와 장르를 뛰어넘어 아시아 최고의 한류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 추억의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주요행사는 원아시아페스티벌 개·폐막공연, 파크 콘서트, 레전드 스테이지, 쇼케이스, BOF 문화공장, BOF 팬미팅, Japan Culture Sound in BOF 등이며, 전시행사는 BOF 스토어, K-Culture Fair, 부대행사로는 오픈 스튜디오, 뮤직 마켓, BOF 오락실, BOF 플랫폼, BOF 컨퍼런스 등이 열린다.




부산고등어축제

7 부산고등어축제.jpg

 


‘부산고등어축제’가 10월 27일(금)부터29일(일)까지 부산 송도 해수욕장일원에서 열린다. 국민생선 고등어를 테마로 한 이 축제는 수산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이함께 기획하고 참여∙홍보함으로써 문화예술축제이자 수산업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구 승격 60주년, 축제 10주년의 해를 맞은 ‘제10회 부산고등어축제’는 고등어를 테마로 어느 해보다 더 풍성하고 다양한 체험∙투어∙전시∙경연∙공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2017922일 제9215]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