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핫플레이스

‘부산세계시민축제’ 랜선으로 열린다

트렌드-랜선으로 즐기는 다문화축제 ‘부산세계시민축제’ 열린다.JPG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지난 15년간 이어온 부산 최대 다문화축제인 15회 부산세계시민축제-()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시대 다문화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이번 축제는 주한외국공관 및 부산지역 외국인 커뮤니티 등 35여 개 단체가 참여한다.

1011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 웹사이트(http://www.globalgathering.com)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세계문화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전통의상, 악기, 소품 등 국가별 물품을 VR(3D)로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국 전통공연 및 요리 등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1011일 오후 2,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개최된다. 개막식은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모하메드 엘 아민 데라기 주한알제리대사의 축하말씀’, 재단 사무총장의 축제의 비전과 목표를 소개’, 부산 출신 유명 여행 유튜버 곽튜브15회 부산세계시민축제 온라인 플랫폼 소개’, ‘100인의 세계시민단 발대식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부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일반 시민 및 외국인 주민, 유학생 등으로 구성된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은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인종과 문화의 격차를 해소하고 바른 세계시민의식을 통해 살기 좋은 글로컬 도시 부산을 함께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며 제15회 부산세계시민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올해 새롭게 이름을 바꾼 만큼, 부산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축제와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니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