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9일

행사

부산여협 ‘여성정책 활성화 위한 여성단체 실무자 기초교육’

부산여협 여성단체실무자기초교육.JPG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9일 부산여협 강당에서 여성정책 활성화를 위한
               여성단체 실무자 기초교육을 마치고 여성단체 실무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규리)는 지난 19일 부산여협 강당에서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사업여성정책 활성화를 위한 여성단체 실무자 기초교육을 여성단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여성가족부가 후원한 이번 실무자 교육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했다. 교육은 시민단체 실무자들이 기초 실무교육을 통해 빠른 업무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실무자들의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전국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진행 됐다.

여성정책 활성화를 위한 여성단체 실무자 기초교육은 김규리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정갑순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먼저 ‘NGO 단체의 이해와 활동이라는 주제로 부산여성단체연합 변정희 회장이 여성과 지역사회의 역할 및 시민단체의 역할과 활동에 대한 발표를 했다.

한국인문사회 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사업계획안 작성법이라는 주제로여성단체 공모사업에 필요한 팁을 전수 해 주었으며, 더피처피티 이광희 대표가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엑셀 기초 사용법을 강연했다. 뉴스부산 강경호 대표는 보도자료의 의미와 쉬운 보도자료 작성법 및 실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부산여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 실무자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정은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