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5일

종합

제17회 한민족여성네트워크대회(KOWIN) 30일 개막


1-3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jpg
 

제17회 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가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군산새만금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여성가족부, 전라북도, 군산시가 공동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재외 한인여성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성화해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취지로 마련된다.


대회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여성의 역할, KOWIN 미래의 길을 열다’이다. 이번 대회에는 120개국 주재 공관의 추천을 받은 200여 명의 여성 리더와 차세대, 국내 여성 단체장과 직능단체장, 여성인재 아카데미 추천자 등 6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회식과 기조강연에 이어 토크 콘서트, 글로벌 여성 리더 포럼, 환영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 강연은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가 맡는다. 이어지는 포럼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과 실질적 성 평등 사회구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가치 등에 대해 토론한다.


이밖에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한 미래 설계,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 교육, 스타트업 여성 창업과 소통 마케팅 활용 방안 등 활동 분야별 포럼이 펼쳐지고 군산 지역 문화 탐방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한편 지난 2001년 여성부 출범과 함께 시작한 이 행사는 매년 한 차례씩 치러지고 있으며, 첫 대회가 끝나고 결성된 자체 모임 세계한민족여성재단(KOWINNER)은 행사 후원과 함께 한민족 여성의 네트워크 구축과 활성화, 차세대 인재 발굴 등에 앞장서고 있다.


박수연 기자

[2017825일 제911]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