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4월 25일

종합

어린이통학버스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 설치된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모든 유치원과 초등학교, 특수학교의 모든 어린이통학버스 833대에 ‘잠자는 아이 확인(Sleeping ChildCheck) 장치’을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는 운전자가 운행을 종료한 후 자연스럽게차량 내 잔류아동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시동을 끄기 전 차량 맨뒤에 설치된 벨을 누르지 않으면 비상 경고음이 울리는 시스템이다. 이를 위해 부산시교육청은 유·초·특수학교에 대당 30만원씩, 모두 2억5,000만원 가량의 예산을 지원한다.


또 학원의 경우 직접 설치 하거나 설치 차량과 계약할 수 있도록 권장한다. 이와 함께, 유치원과 학교별 여건에 따라 차량에 갇힌 어린이가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안전벨과 동작감지센서 등도 선택하여 추가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9월부터 12월까지 10개 유치원과 3개 특수학교 어린이통학차량 30대를 대상으로 학부모가 자녀의 등하교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


‘위치알림 서비스’는 아동의 승·하차 여부와 통학차량의 위치를 교직원과 학부모에게 문자와 앱 등으로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이 서비스 시범운영 결과를 분석, 보완한 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혜진 기자

[2018914일 제104호 1]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