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 2024년 03월 28일

종합

2018 워킹맘 페스티벌 ‘여성, 다시 하이힐을 신다’

3257.jpg
 

부산시와 부산여성뉴스는 오는 7‘2018양성평등주간(7.1~8)’을 맞아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창업 재도전 의욕을 갖도록 하고 워킹맘들의 일과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2018워킹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여성, 다시 하이힐을 신다를 주제로 펼치는 이 행사는 다음 달 8일 오전 9시부터 부산진구 초읍동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서 열리며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을 한다.

아울러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가족과 함께 무료로 참가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현장에는 런웨이와 메인무대가 마련되고 행사장 주변으로는 여성과 청년들의 소자본 창업 아이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다채로운 장마당이 열린다.

여성과 청년마켓터들로 구성된 사회적기업 아더마켓, 모퉁이마켓, 부산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 창업동아리 부스, 여성단체 바자회 부스를 비롯해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부산지역 6개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취창업 상담정보부스 등이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실현을 지원하는 일생활균형재단 캠페인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펼친다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은 노동의 ‘WORK’의 워크를 의미하는 ’, ‘LIFE’의 라이프를 딴 ‘BALANCE’을 합쳐서 만든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이르는 말이다.

이날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식과 함께 전문MC의 진행으로 펼치는 현장 리얼 토크쇼에서는 참가자들과 의견을 공유하며 워킹맘들의 발목을 잡는 현실적인 이야기와 성공스토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두 아들을 둔 주부에서 혹독한 자기계발과 훈련으로 몸짱 스타가 된 머슬마니아 월드챔피언 손미미 선수가 깜짝 출연해 멋진 퍼포먼스를 선사할 계획이다.

일하는 여성의 상징인 하이힐 워킹쇼에는 20~80대 일하는 여성들의 멋진 워킹쇼인 내가 제일 잘나가무대가 펼쳐지고, ‘임부복 패션쇼를 통해 임신 출산이 워킹맘들의 경력을 단절시키는 일이 없도록 중단없는 직장생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하이힐 워킹쇼와 임부복 체험패션쇼 참가자는 오는 30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누구나 주인공이 될 어울 한마당 시간에는 참가자 장기자랑을 비롯해 초청가수 공연, 경품추첨으로 마무리한다.

한편 행사 무대 참가자들에게는 참가자 부상이 제공되고 현장 참여 시민들에게는 풍성한 경품 추첨의 기회와 함께 선착순 1500명에게 기념티셔츠와 음료가 제공된다.


     박혜진 기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